πŸš€ 30초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μš°λ¦¬μΉ΄λ“œ 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‘°νšŒ! 맀우 μ‰¬μš΄ 방법 λŒ€κ³΅κ°œ

πŸš€ 30초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μš°λ¦¬μΉ΄λ“œ 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‘°νšŒ! 맀우 μ‰¬μš΄ 방법 λŒ€κ³΅κ°œ

λͺ©μ°¨

  1. 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, μš°λ¦¬μΉ΄λ“œλ‘œ λ°›μ•˜λ‹€λ©΄?
  2. μš°λ¦¬μΉ΄λ“œ μ•±(우리WONμΉ΄λ“œ)을 μ΄μš©ν•œ μž”μ•‘μ‘°νšŒ
    • μ•± μ„€μΉ˜ 및 둜그인
    • ‘정뢀지원사업’ 메뉴 μ°ΎκΈ°
    • μ΄μš©λ‚΄μ—­ 및 μž”μ•‘ 확인
  3. μš°λ¦¬μΉ΄λ“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μ΄μš©ν•œ μž”μ•‘μ‘°νšŒ
    •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
    • ‘정뢀지원사업’ λ˜λŠ” ‘μ†ŒλΉ„μΏ ν°’ 메뉴 ν™œμš©
  4. μš°λ¦¬μΉ΄λ“œ 고객센터 ARS 이용 μž”μ•‘μ‘°νšŒ
    • 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 및 ARS 메뉴 이용
  5. μž”μ•‘μ‘°νšŒ μ‹œ μœ μ˜μ‚¬ν•­
    • 본인 인증 절차
    • μž”μ•‘ 미반영 μ‹œ λŒ€μ²˜ 방법
  6. 마무리: 효율적인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„ μœ„ν•œ κΏ€νŒ

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, μš°λ¦¬μΉ΄λ“œλ‘œ λ°›μ•˜λ‹€λ©΄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 •λΆ€μ˜ 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–΄λ €μš΄ 경제 상황 μ†μ—μ„œ κ΅­λ―Όλ“€μ˜ μ†ŒλΉ„λ₯Ό μ΄‰μ§„ν•˜κ³  민생을 μ•ˆμ •μ‹œν‚€κΈ° μœ„ν•΄ μ§€κΈ‰λ˜λŠ” μ†Œμ€‘ν•œ μžκΈˆ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, λ§Žμ€ 뢄듀이 νŽΈλ¦¬μ„±κ³Ό λ²”μš©μ„± λ•Œλ¬Έμ— μš°λ¦¬μΉ΄λ“œλ₯Ό 톡해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‹ μ²­ν•˜κ³  μ‚¬μš©ν•˜κ³  계싀 ν…λ°μš”.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§€κΈ‰λ°›λŠ” κ²ƒλ§ŒνΌμ΄λ‚˜ μ€‘μš”ν•œ 것이 λ°”λ‘œ μž”μ•‘μ„ μˆ˜μ‹œλ‘œ ν™•μΈν•˜λ©° 효율적으둜 κ΄€λ¦¬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ž”μ•‘μ„ λͺ¨λ₯΄κ³  μ‚¬μš©ν•˜λ‹€κ°€ κ²°μ œκ°€ λ˜μ§€ μ•Šκ±°λ‚˜, λ°˜λŒ€λ‘œ μž”μ•‘μ΄ λ‚¨μ•˜λŠ”λ° μ‚¬μš© κΈ°ν•œμ„ λ†“μΉ˜λŠ” μ•ˆνƒ€κΉŒμš΄ 상황을 λ°©μ§€ν•˜κΈ° μœ„ν•¨μž…λ‹ˆλ‹€. ‘μš°λ¦¬μΉ΄λ“œ 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‘°νšŒ’κ°€ μ–΄λ ΅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˜μ…¨λ‹€λ©΄, 이 글을 톡해 맀우 쉽고 κ°„λ‹¨ν•˜κ²Œ μž”μ•‘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3κ°€μ§€ 핡심 방법을 μžμ„Ένžˆ μ•Œλ €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κΈˆλΆ€ν„° 단 30초 λ§Œμ— μž”μ•‘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방법을 ν•¨κ»˜ μ•Œμ•„λ³΄μ‹œμ£ .


μš°λ¦¬μΉ΄λ“œ μ•±(우리WONμΉ΄λ“œ)을 μ΄μš©ν•œ μž”μ•‘μ‘°νšŒ

슀마트폰 앱을 μ΄μš©ν•˜λŠ” 방법은 ν˜„μž¬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κ°„νŽΈν•˜κ²Œ μž”μ•‘μ„ μ‘°νšŒν•  수 μžˆλŠ”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μš°λ¦¬μΉ΄λ“œμ˜ 곡식 λͺ¨λ°”일 앱인 ‘우리WONμΉ΄λ“œ’ 앱을 ν™œ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μ•± μ„€μΉ˜ 및 둜그인

  • μ•± μ„€μΉ˜: ꡬ글 ν”Œλ ˆμ΄μŠ€ν† μ–΄ λ˜λŠ” μ• ν”Œ μ•±μŠ€ν† μ–΄μ—μ„œ ‘우리WONμΉ΄λ“œ’ 앱을 κ²€μƒ‰ν•˜μ—¬ μ„€μΉ˜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둜그인/본인 인증: 앱을 μ‹€ν–‰ν•œ ν›„, κ°„νŽΈ λΉ„λ°€λ²ˆν˜Έ, 생체 인식,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, λ˜λŠ” 아이디/λΉ„λ°€λ²ˆν˜Έ 등을 톡해 λ‘œκ·Έ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 쑰회λ₯Ό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본인 확인 μ ˆμ°¨κ°€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‘정뢀지원사업’ 메뉴 μ°ΎκΈ°

  • 메인화면 접속: 둜그인 ν›„, μ•± 메인 ν™”λ©΄ ν•˜λ‹¨μ΄λ‚˜ 상단 메뉴λ₯Ό μ‚΄νŽ΄λ΄…λ‹ˆλ‹€.
  • 전체 메뉴(≑) ν™œμš©: λ§Œμ•½ λ©”μΈ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보이지 μ•ŠλŠ”λ‹€λ©΄, 보톡 ν™”λ©΄ 우츑 μƒλ‹¨μ΄λ‚˜ ν•˜λ‹¨μ— μœ„μΉ˜ν•œ ‘전체 메뉴’ ν˜Ήμ€ ‘My’ μ˜μ—­μ„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정뢀지원사업 μ„Ήμ…˜ 이동: 전체 메뉴 λͺ©λ‘μ—μ„œ ‘정뢀지원사업’, ‘μ†ŒλΉ„μΏ ν° μ‹ μ²­/쑰회’, λ˜λŠ” 이와 μœ μ‚¬ν•œ μ΄λ¦„μ˜ 메뉴λ₯Ό μ°Ύμ•„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 μš°λ¦¬μΉ΄λ“œμ˜ 경우, μ•± 내에 ‘2025 정뢀지원사업’ λ“±μ˜ 별도 메뉴가 λ§ˆλ ¨λ˜μ–΄ μžˆμ„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 이 메뉴λ₯Ό ν„°μΉ˜ν•˜μ—¬ λ“€μ–΄κ°‘λ‹ˆλ‹€.

μ΄μš©λ‚΄μ—­ 및 μž”μ•‘ 확인

  • μž”μ•‘μ‘°νšŒ ν™”λ©΄ 접속: ν•΄λ‹Ή 메뉴에 λ“€μ–΄κ°€λ©΄ ‘μ΄μš©λ‚΄μ—­ 쑰회’ λ˜λŠ” ‘μ‹ μ²­ 및 μž”μ•‘ 쑰회’와 같은 μ„ΈλΆ€ 메뉴가 λ³΄μž…λ‹ˆλ‹€. 이λ₯Ό ν΄λ¦­ν•˜λ©΄ 본인이 μ‹ μ²­ν•œ 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μ˜ 총 μ§€κΈ‰μ•‘, μ‚¬μš©μ•‘, 그리고 ν˜„μž¬ μž”μ•‘μ΄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ν‘œμ‹œλ©λ‹ˆλ‹€.
  • 이용 상세 λ‚΄μ—­ 확인: μž”μ•‘ 정보와 λ”λΆˆμ–΄ μ§€μ›κΈˆμœΌλ‘œ κ²°μ œν•œ μƒμ„Έν•œ 이용 μΌμ‹œ, 가맹점, κΈˆμ•‘ 등을 ν•¨κ»˜ 확인할 수 μžˆμ–΄ μ§€μΆœ 관리에도 맀우 μœ 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μš°λ¦¬μΉ΄λ“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μ΄μš©ν•œ μž”μ•‘μ‘°νšŒ

λͺ¨λ°”일 μ•± μ‚¬μš©μ΄ μ΅μˆ™μ§€ μ•Šκ±°λ‚˜ PC둜 μž‘μ—…ν•˜λŠ” 쀑이라면, μš°λ¦¬μΉ΄λ“œ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톡해 μž”μ•‘μ„ μ‘°νš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

  • PC 접속: 인터넷 검색창에 ‘μš°λ¦¬μΉ΄λ“œ’λ₯Ό κ²€μƒ‰ν•˜κ±°λ‚˜ μ£Όμ†Œλ₯Ό 직접 μž…λ ₯ν•˜μ—¬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둜그인: 아이디/λΉ„λ°€λ²ˆν˜Έ λ˜λŠ” 금육 μΈμ¦μ„œ 등을 톡해 λ‘œκ·Έ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μ—­μ‹œ μž”μ•‘ 쑰회λ₯Ό μœ„ν•΄μ„  본인 인증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‘정뢀지원사업’ λ˜λŠ” ‘μ†ŒλΉ„μΏ ν°’ 메뉴 ν™œμš©

  • 메인 메뉴 탐색: ν™ˆνŽ˜μ΄μ§€ 상단 λ˜λŠ” 쒌츑의 μ£Όμš” 메뉴λ₯Ό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보톡 ‘MY’, ‘고객센터’, ‘μΉ΄λ“œμ΄μš©μ•ˆλ‚΄’, ν˜Ήμ€ ‘2025 정뢀지원사업’ λ“±μ˜ 메뉴에 κ΄€λ ¨ 정보가 μˆ¨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‘λ―ΌμƒνšŒλ³΅ μ†ŒλΉ„μΏ ν° μ‹ μ²­ 및 쑰회’ 메뉴 접속: ν•΄λ‹Ή 메뉴λ₯Ό μ°Ύμ•„ ν΄λ¦­ν•˜λ©΄ μ•±κ³Ό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 μ‹ μ²­ κ²°κ³Ό, μ§€κΈ‰ κΈˆμ•‘, 그리고 ν˜„μž¬ μ‚¬μš© κ°€λŠ₯ν•œ μž”μ•‘μ„ 확인할 수 μžˆλŠ” ν™”λ©΄μœΌλ‘œ μ΄λ™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›ΉνŽ˜μ΄μ§€μ˜ μž₯점: PC ν™˜κ²½μ—μ„œλŠ” 정보λ₯Ό 더 넓은 ν™”λ©΄μ—μ„œ ν•œλˆˆμ— νŒŒμ•…ν•  수 있으며, ν•„μš” μ‹œ 이용 내역을 좜λ ₯ν•˜κ±°λ‚˜ 자료둜 μ €μž₯ν•˜λŠ” 것이 μš©μ΄ν•©λ‹ˆλ‹€.

μš°λ¦¬μΉ΄λ“œ 고객센터 ARS 이용 μž”μ•‘μ‘°νšŒ

μŠ€λ§ˆνŠΈν°μ΄λ‚˜ 인터넷 μ‚¬μš©μ΄ μ–΄λ €μš΄ 뢄듀을 μœ„ν•œ κ°€μž₯ 전톡적이고 ν™•μ‹€ν•œ 방법은 λ°”λ‘œ ARS(μžλ™μ‘λ‹΅μ‹œμŠ€ν…œ)λ₯Ό μ΄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 및 ARS 메뉴 이용

  • μš°λ¦¬μΉ΄λ“œ λŒ€ν‘œ ARS μ „ν™”: μš°λ¦¬μΉ΄λ“œ λŒ€ν‘œ 고객센터 번호(예: 1588-9955 λ˜λŠ” 1599-9955 λ“±)둜 μ „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ARS 메뉴 μ•ˆλ‚΄: μ—°κ²° ν›„, μžλ™μ‘λ‹΅ μ•ˆλ‚΄μ— 따라 ‘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’, ‘μ •λΆ€ μ§€μ›κΈˆ’, λ˜λŠ” ‘μ†ŒλΉ„μΏ ν°’ κ΄€λ ¨ 메뉴 번호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보톡 0번(상담원 μ—°κ²°) μ£Όλ³€μ΄λ‚˜ λ³„λ„μ˜ 번호(예: 3번, 5번 λ“±)둜 μ§€μ •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본인 확인 및 μž”μ•‘ 쑰회: ARS μ•ˆλ‚΄μ— 따라 μΉ΄λ“œλ²ˆν˜Έ, μ£Όλ―Όλ“±λ‘λ²ˆν˜Έ μ•žμžλ¦¬, 생년월일 λ“±μ˜ 본인 확인 절차λ₯Ό κ±°μΉ©λ‹ˆλ‹€.
  • μŒμ„± μ•ˆλ‚΄ μ²­μ·¨: 본인 확인이 μ™„λ£Œλ˜λ©΄ μ‹œμŠ€ν…œμ΄ ν˜„μž¬ μ‚¬μš© κ°€λŠ₯ν•œ 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„ μŒμ„±μœΌλ‘œ μ•ˆλ‚΄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 이 방법은 κ°€μž₯ 직관적이며, 슀마트 κΈ°κΈ°κ°€ 없어도 μ‘°νšŒκ°€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Š” 큰 μž₯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ARS 메뉴 선택에 μ‹œκ°„μ΄ μ†Œμš”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ž”μ•‘μ‘°νšŒ μ‹œ μœ μ˜μ‚¬ν•­

성곡적이고 μ •ν™•ν•œ μž”μ•‘ 쑰회λ₯Ό μœ„ν•΄ λͺ‡ κ°€μ§€ μœ μ˜μ‚¬ν•­μ„ λ°˜λ“œμ‹œ μˆ™μ§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본인 인증 절차

  • ν•„μˆ˜ 사항: λͺ¨λ“  쑰회 방법(μ•±, μ›Ή, ARS)은 κ°œμΈμ •λ³΄ 보호λ₯Ό μœ„ν•΄ λ°˜λ“œμ‹œ 본인 인증을 μš”κ΅¬ν•©λ‹ˆλ‹€. 신뢄증, νœ΄λŒ€ν°,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(ꡬ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), κ°„νŽΈ λΉ„λ°€λ²ˆν˜Έ 등을 미리 쀀비해두면 μ‘°νšŒκ°€ 훨씬 μˆ˜μ›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 •ν™•ν•œ 정보 μž…λ ₯: 인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생년월일, μΉ΄λ“œ λΉ„λ°€λ²ˆν˜Έ, μ „ν™”λ²ˆν˜Έ λ“± μš”κ΅¬λ˜λŠ” 정보λ₯Ό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정보가 μΌμΉ˜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μ‘°νšŒκ°€ μ œν•œ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ž”μ•‘ 미반영 μ‹œ λŒ€μ²˜ 방법

  • μ‹€μ‹œκ°„ 반영 μ—¬λΆ€ 확인: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Ή΄λ“œμ‚¬ μ‹œμŠ€ν…œμ€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μ‚¬μš© 내역을 λ°˜μ˜ν•˜μ§€λ§Œ, κ°„ν˜Ή 톡신 ν™˜κ²½μ΄λ‚˜ κ°€λ§Ήμ μ˜ 결제 승인 μ§€μ—° λ“±μœΌλ‘œ 인해 μž”μ•‘ λ°˜μ˜μ— μ•½κ°„μ˜ μ‹œμ°¨κ°€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‹œκ°„ κ²½κ³Ό ν›„ μž¬μ‹œλ„: μž”μ•‘μ΄ μ΄μƒν•˜κ²Œ λŠκ»΄μ§„λ‹€λ©΄, 1~2μ‹œκ°„ 후에 λ‹€μ‹œ μ‘°νšŒν•΄ λ³΄κ±°λ‚˜ 앱을 μ™„μ „νžˆ 껐닀가 λ‹€μ‹œ μ‹€ν–‰ν•΄ λ³΄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  • 고객센터 문의: μ‹œμ°¨κ°€ μ•„λ‹Œ λͺ…λ°±ν•œ 였λ₯˜λΌκ³  νŒλ‹¨λ  경우, μš°λ¦¬μΉ΄λ“œ 고객센터(ARS λ˜λŠ” 상담원 μ—°κ²°)λ‚˜ λ―ΌμƒνšŒλ³΅ μ†ŒλΉ„μΏ ν° μ „λ‹΄ μ½œμ„Όν„°(별도 번호 확인 ν•„μš”)에 λ¬Έμ˜ν•˜μ—¬ μ •ν™•ν•œ 내역을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마무리: 효율적인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„ μœ„ν•œ κΏ€νŒ

μš°λ¦¬μΉ΄λ“œλ₯Ό μ΄μš©ν•œ λ―ΌμƒνšŒλ³΅μ§€μ›κΈˆ μž”μ•‘μ‘°νšŒλŠ” μ•±, μ›Ή, ARS μ„Έ κ°€μ§€ 방법 쀑 본인이 κ°€μž₯ νŽΈλ¦¬ν•œ 방식을 μ„ νƒν•˜μ—¬ 30초 λ‚΄μ™Έλ‘œ μ™„λ£Œν•  수 μžˆμ„ 만큼 맀우 μ‰¬μš΄ 절차둜 κ΅¬μ„±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žˆ μž”μ•‘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을 λ„˜μ–΄, μ§€μ›κΈˆμ˜ μ‚¬μš© κΈ°ν•œκ³Ό μ‚¬μš©μ²˜ μ œν•œ(λŒ€ν˜•λ§ˆνŠΈ, 백화점, 온라인 μ‚¬μš© λΆˆκ°€ λ“±)을 항상 염두에 두고 μž”μ•‘μ„ κ΄€λ¦¬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주기적인 μž”μ•‘ 확인을 톡해 남은 κΈˆμ•‘μ„ κ³„νšμ μœΌλ‘œ μ†ŒλΉ„ν•˜μ—¬,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†Œμ§„ κΈ°ν•œ 내에 λ‚­λΉ„ 없이 ꡭ민의 삢에 μ‹€μ§ˆμ μΈ 도움이 될 수 μžˆλ„λ‘ 효율적인 μ†ŒλΉ„ μƒν™œμ„ μ΄μ–΄κ°€μ‹œκΈ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Leave a Comment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