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’° 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‹ μ²­ ν›„ 확인방법, “맀우 μ‰¬μš΄ 방법”으둜 3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μ™„λ²½ κ°€

πŸ’° 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‹ μ²­ ν›„ 확인방법, “맀우 μ‰¬μš΄ 방법”으둜 3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!

λͺ©μ°¨

  1. 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, μ™œ 확인이 μ€‘μš”ν• κΉŒμš”?
  2.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확인 방법: λ†ν˜‘μΉ΄λ“œ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/μ•± 이용
    • μ€€λΉ„λ¬Ό 및 사전 확인 사항
    • PC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ν†΅ν•œ 확인 절차 (κ°„νŽΈ 둜그인/인증)
    • λͺ¨λ°”일 μ•±(NHλ†ν˜‘μΉ΄λ“œ)을 ν†΅ν•œ 확인 절차 (PUSH μ•Œλ¦Ό ν™œμš©)
  3. 직접 방문이 ν•„μš”ν•  λ•Œ: λ†ν˜‘ μ˜μ—…μ  및 고객센터 확인
  4. μ§€κΈ‰ μƒνƒœλ³„ μ˜λ―Έμ™€ λ‹€μŒ 단계 μ•ˆλ‚΄
    • ‘μ‹ μ²­ μ™„λ£Œ’ μƒνƒœμ˜ 의미
    • ‘μ§€κΈ‰ μ˜ˆμ •’ λ˜λŠ” ‘μ§€κΈ‰ μ™„λ£Œ’ μƒνƒœμ˜ 의미
    • ‘반렀’ λ˜λŠ” ‘였λ₯˜’ μƒνƒœ λ°œμƒ μ‹œ λŒ€μ²˜ 방법
  5.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 및 μœ μ˜μ‚¬ν•­

1. 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, μ™œ 확인이 μ€‘μš”ν• κΉŒμš”?

졜근 μ§€μžμ²΄λ‚˜ μ •λΆ€μ—μ„œ μ œκ³΅ν•˜λŠ”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€ κ΅­λ―Όλ“€μ˜ 경제적 뢀담을 λœμ–΄μ£Ό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 •μ±…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λ†ν˜‘(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λ˜λŠ” μ§€μ—­ λ†ν˜‘)을 톡해 μ‹ μ²­ν•œ 경우, μ‹ μ²­ ν›„ 확인 과정은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 œλ•Œ, 그리고 μ •ν™•νžˆ μˆ˜λ Ήν•˜λŠ” 데 μžˆμ–΄ 핡심적인 λ‹¨κ³„μž…λ‹ˆλ‹€.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‹ μ²­λ§Œ ν•˜κ³  확인을 μ†Œν™€νžˆ ν•˜λ©΄, ν˜Ήμ‹œ λͺ¨λ₯Ό μ‹ μ²­ λˆ„λ½, 정보 였λ₯˜, λ˜λŠ” μ˜ˆμƒμΉ˜ λͺ»ν•œ ‘반렀’ μƒνƒœ λ°œμƒ μ‹œ μ¦‰κ°μ μœΌλ‘œ λŒ€μ²˜ν•˜μ§€ λͺ»ν•˜κ³  μ§€μ›κΈˆ 수령이 μ§€μ—°λ˜κ±°λ‚˜ 무산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λ†ν˜‘μ€ μ€‘μ•™νšŒμ™€ μ§€μ—­ λ†ν˜‘μ΄ λΆ„λ¦¬λ˜μ–΄ μš΄μ˜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•„, μ‹ μ²­ κ²½λ‘œμ— 따라 확인 방법이 λ―Έμ„Έν•˜κ²Œ λ‹¬λΌ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κ±±μ •ν•˜μ§€ λ§ˆμ„Έμš”. 였늘 μ•Œλ €λ“œλ¦΄ “맀우 μ‰¬μš΄ 방법”을 톡해 λˆ„κ΅¬λ‚˜ 3λΆ„ μ•ˆμ— μ§€μ›κΈˆ μ§€κΈ‰ μƒνƒœλ₯Ό μ™„λ²½ν•˜κ²Œ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2.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확인 방법: λ†ν˜‘μΉ΄λ“œ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/μ•± 이용

λŒ€λΆ€λΆ„μ˜ λ†ν˜‘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€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λ₯Ό 톡해 μ§€κΈ‰λ˜κ±°λ‚˜, μ‹ μ²­ μ ‘μˆ˜ ν›„ λ†ν˜‘μ˜ μ „μ‚°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거치게 λ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‹ μ²­ 및 μ§€κΈ‰ μƒνƒœ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방법은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곡식 채널을 μ΄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μ€€λΉ„λ¬Ό 및 사전 확인 사항

확인을 μ‹œμž‘ν•˜κΈ° 전에 λ‹€μŒ 사항을 μ€€λΉ„ν•΄ μ£Όμ„Έμš”.

  •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νšŒμ› μ—¬λΆ€: μΉ΄λ“œλ₯Ό λ°œκΈ‰λ°›μ•˜κ³ , ν™ˆνŽ˜μ΄μ§€ λ˜λŠ” 앱에 κ°€μž…λ˜μ–΄ μžˆ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κ°„νŽΈ 인증 μˆ˜λ‹¨: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(ꡬ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), κΈˆμœ΅μΈμ¦μ„œ, λ˜λŠ” κ°„νŽΈ λΉ„λ°€λ²ˆν˜Έ/μ§€λ¬Έ 인증 λ“±μ˜ 둜그인 μˆ˜λ‹¨μ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‹ μ²­ 정보: μ‹ μ²­ μ‹œ μ‚¬μš©ν–ˆλ˜ μ§€μ›κΈˆμ˜ ‘사업λͺ…’κ³Ό ‘μ‹ μ²­μΌμž’λ₯Ό 미리 μ•Œκ³  있으면 확인이 훨씬 λΉ¨λΌμ§‘λ‹ˆλ‹€.

PC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ν†΅ν•œ 확인 절차 (κ°„νŽΈ 둜그인/인증)

  1.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: 포털 검색창에 ‘NHλ†ν˜‘μΉ΄λ“œ’λ₯Ό κ²€μƒ‰ν•˜μ—¬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‘œ μ΄λ™ν•©λ‹ˆλ‹€.
  2. 둜그인: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, κΈˆμœ΅μΈμ¦μ„œ λ˜λŠ” κ°„νŽΈ λΉ„λ°€λ²ˆν˜Έ λ“±μœΌλ‘œ λ‘œκ·Έ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3. μ§€μ›κΈˆ 확인 메뉴 이동: ν™ˆνŽ˜μ΄μ§€ 상단 λ˜λŠ” μš°μΈ‘μ— μœ„μΉ˜ν•œ ‘μ§€μ›κΈˆ’, ‘볡지’, λ˜λŠ” ‘μ •λΆ€ 보쑰금’ λ“±μ˜ λͺ…칭을 κ°€μ§„ 메뉴λ₯Ό μ°ΎμŠ΅λ‹ˆλ‹€. (μ§€μ›κΈˆ 사업 성격에 따라 메뉴 λͺ…칭은 μΌμ‹œμ μœΌλ‘œ 변경될 수 μžˆμœΌλ‚˜, 보톡 ‘λ‚˜μ˜ 볡지/μ§€μ›κΈˆ’κ³Ό 같은 개인 μ„œλΉ„μŠ€ 메뉴 내에 μœ„μΉ˜ν•©λ‹ˆλ‹€.)
  4. μ‹ μ²­ λ‚΄μ—­ 쑰회: ν•΄λ‹Ή λ©”λ‰΄μ—μ„œ ‘μ§€μ›κΈˆ μ‹ μ²­/쑰회’ λ˜λŠ” ‘처리 ν˜„ν™© 확인’을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  5. κ²°κ³Ό 확인: 화면에 본인이 μ‹ μ²­ν–ˆλ˜ 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μ˜ 사업λͺ…, μ‹ μ²­μΌμž, 그리고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‘처리 μƒνƒœ’ (예: μ‹ μ²­ μ™„λ£Œ, 심사 쀑, μ§€κΈ‰ μ˜ˆμ •, μ§€κΈ‰ μ™„λ£Œ)κ°€ μƒμ„Ένžˆ ν‘œμ‹œλ©λ‹ˆλ‹€.

λͺ¨λ°”일 μ•±(NHλ†ν˜‘μΉ΄λ“œ)을 ν†΅ν•œ 확인 절차 (PUSH μ•Œλ¦Ό ν™œμš©)

슀마트폰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λŠ”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λͺ¨λ°”일 앱을 μ΄μš©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ŽΈλ¦¬ν•œ “맀우 μ‰¬μš΄ 방법”μž…λ‹ˆλ‹€.

  1. μ•± μ‹€ν–‰ 및 둜그인: μŠ€λ§ˆνŠΈν°μ—μ„œ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앱을 μ‹€ν–‰ν•˜κ³  κ°„νŽΈ λΉ„λ°€λ²ˆν˜Έ λ˜λŠ” 생체 인증으둜 λ‘œκ·Έ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2. 전체 메뉴(≑) μ ‘κ·Ό: μ•± ν™”λ©΄ 쒌츑 상단 λ˜λŠ” ν•˜λ‹¨μ— μžˆλŠ” ‘전체 메뉴’ μ•„μ΄μ½˜(보톡 쀄 μ„Έ 개 λͺ¨μ–‘)을 ν„°μΉ˜ν•©λ‹ˆλ‹€.
  3. μ§€μ›κΈˆ κ΄€λ ¨ 메뉴 이동: 전체 메뉴 쀑 ‘ν˜œνƒ/금육’ λ˜λŠ” ‘λ§ˆμ΄νŽ˜μ΄μ§€’ λ“±μ˜ μΉ΄ν…Œκ³ λ¦¬μ—μ„œ ‘μ§€μ›κΈˆ’ λ˜λŠ”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μ˜ λͺ…칭을 κ°€μ§„ 메뉴λ₯Ό μ°Ύμ•„ λ“€μ–΄κ°‘λ‹ˆλ‹€.
  4. μ‹ μ²­ ν˜„ν™© 확인: ‘μ§€μ›κΈˆ μ‹ μ²­ ν˜„ν™©’ λ˜λŠ” ‘λ‚˜μ˜ μ§€μ›κΈˆ’ 메뉴λ₯Ό μ„ νƒν•˜λ©΄ PC와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 ν˜„μž¬ μƒνƒœλ₯Ό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5. PUSH μ•Œλ¦Ό ν™œμš©: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앱은 μ§€μ›κΈˆ ‘μ‹ μ²­ μ™„λ£Œ’ μ‹œμ , ‘μ§€κΈ‰ μ˜ˆμ •’ μ‹œμ , 그리고 ‘μ§€κΈ‰ μ™„λ£Œ’ μ‹œμ μ— PUSH μ•Œλ¦Όμ„ λ³΄λ‚΄μ€λ‹ˆλ‹€. μ•± μ„€μ •μ—μ„œ μ•Œλ¦Ό κΈ°λŠ₯을 ν™œμ„±ν™”ν•΄ 두면 λ³„λ„λ‘œ μ ‘μ†ν•˜μ§€ μ•Šμ•„λ„ μƒνƒœ λ³€κ²½ μ‹œ μ¦‰μ‹œ μ•Œ 수 μžˆμ–΄ κ°€μž₯ 효율적인 확인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

3. 직접 방문이 ν•„μš”ν•  λ•Œ: λ†ν˜‘ μ˜μ—…μ  및 고객센터 확인

온라인 확인이 μ–΄λ ΅κ±°λ‚˜, 였λ₯˜ μƒνƒœμ— λŒ€ν•œ ꡬ체적인 상담이 ν•„μš”ν•  경우, λ†ν˜‘ μ˜μ—…μ μ΄λ‚˜ 고객센터λ₯Ό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λ†ν˜‘ 고객센터 (1644-4000 λ˜λŠ” 1588-2100 λ“±): μ „ν™” μ—°κ²° ν›„, ARS μ•ˆλ‚΄μ— 따라 ‘μ§€μ›κΈˆ’ λ˜λŠ” ‘μΉ΄λ“œ κ΄€λ ¨ 문의’ 메뉴λ₯Ό μ„ νƒν•˜κ³  상담원 연결을 μš”μ²­ν•©λ‹ˆλ‹€. 본인 확인 절차λ₯Ό 거친 ν›„, μƒλ‹΄μ›μ—κ²Œ μ§€μ›κΈˆμ˜ 사업λͺ…κ³Ό μ‹ μ²­μΌμž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μ•Œλ €μ£Όλ©΄ ν˜„μž¬ 처리 μƒνƒœλ₯Ό κ΅¬λ‘λ‘œ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온라인 쑰회 μ‹œ ν™•μΈλ˜μ§€ μ•ŠλŠ” μ‹œμŠ€ν…œ 였λ₯˜λ‚˜ λ³΅μž‘ν•œ 반렀 μ‚¬μœ 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데 μœ 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NHλ†ν˜‘μ€ν–‰ λ˜λŠ” μ§€μ—­ λ†Β·μΆ•ν˜‘ μ˜μ—…μ  λ°©λ¬Έ: 신뢄증을 μ§€μ°Έν•˜κ³  κ°€κΉŒμš΄ λ†ν˜‘ μ˜μ—…μ μ„ λ°©λ¬Έν•©λ‹ˆλ‹€. 창ꡬ μ§μ›μ—κ²Œ “λ―Όμƒμ§€μ›κΈˆ μ‹ μ²­ λ‚΄μ—­ 확인”을 μš”μ²­ν•˜λ©΄ μ „μ‚°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톡해 μ‹ μ²­ 및 μ§€κΈ‰ μƒνƒœλ₯Ό μƒμ„Έν•˜κ²Œ μ‘°νšŒν•΄ μ€λ‹ˆλ‹€. 특히 μ§€μ—­ λ†ν˜‘μ„ 톡해 직접 μ‹ μ²­ν•œ κ²½μš°μ—λŠ” ν•΄λ‹Ή μ§€μ—­ λ†ν˜‘μ„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 •ν™•ν•˜λ©°, 였λ₯˜κ°€ μžˆμ„ 경우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μ„œλ₯˜ 보완 λ“±μ˜ 쑰치λ₯Ό 받을 수 μžˆλ‹€λŠ” μž₯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4. μ§€κΈ‰ μƒνƒœλ³„ μ˜λ―Έμ™€ λ‹€μŒ 단계 μ•ˆλ‚΄

확인 κ²°κ³Ό λ‚˜νƒ€λ‚˜λŠ” μ£Όμš” ‘처리 μƒνƒœ’에 따라 μˆ˜ν˜œμžκ°€ μ·¨ν•΄μ•Ό ν•  λ‹€μŒ 행동이 λ‹¬λΌμ§‘λ‹ˆλ‹€.

‘μ‹ μ²­ μ™„λ£Œ’ μƒνƒœμ˜ 의미

  • 의미: λ†ν˜‘ 전산에 μ‹ μ²­ 정보가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μ ‘μˆ˜λ˜μ—ˆμœΌλ©°, ν˜„μž¬ μ§€μžμ²΄λ‚˜ 심사 κΈ°κ΄€μœΌλ‘œ 정보가 μ΄κ΄€λ˜μ–΄ 심사 λŒ€κΈ° μ€‘μž„μ„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λ‹€μŒ 단계: νŠΉλ³„νžˆ ν•  일은 μ—†μœΌλ©°, 심사가 μ™„λ£Œλ˜κ³  μƒνƒœκ°€ λ³€κ²½λ˜κΈ°λ₯Ό κΈ°λ‹€λ¦½λ‹ˆλ‹€. 이 μƒνƒœκ°€ λ©°μΉ  이상 κΈΈμ–΄μ§„λ‹€λ©΄ 심사에 μ‹œκ°„μ΄ μ†Œμš”λ˜λŠ” 것이 μΌλ°˜μ μ΄λ―€λ‘œ 인내심을 κ°–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‘μ§€κΈ‰ μ˜ˆμ •’ λ˜λŠ” ‘μ§€κΈ‰ μ™„λ£Œ’ μƒνƒœμ˜ 의미

  • 의미: ‘μ§€κΈ‰ μ˜ˆμ •’은 심사가 ν†΅κ³Όλ˜μ–΄ κ³§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ž…κΈˆλ  μ€€λΉ„κ°€ λ˜μ—ˆμŒμ„ μ˜λ―Έν•˜λ©°, ‘μ§€κΈ‰ μ™„λ£Œ’λŠ” μ§€μ •λœ κ³„μ’Œ λ˜λŠ” μΉ΄λ“œ(포인트)둜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μž…κΈˆ(μΆ©μ „)λ˜μ—ˆμŒμ„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λ‹€μŒ 단계: ‘μ§€κΈ‰ μ™„λ£Œ’ μƒνƒœκ°€ ν™•μΈλ˜λ©΄, μ‹ μ²­ μ‹œ μ§€μ •ν•œ λ†ν˜‘ κ³„μ’Œλ‚˜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μ‚¬μš©μ²˜μ—μ„œ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΄ κ°€λŠ₯ν•œμ§€ μ‹€μ œλ‘œ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μΉ΄λ“œ μ‚¬μš© μ‹œμ—λŠ” 문자 λ©”μ‹œμ§€λ‚˜ μ•± μ•Œλ¦Ό 등을 톡해 μž”μ•‘ 변동을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‘반렀’ λ˜λŠ” ‘였λ₯˜’ μƒνƒœ λ°œμƒ μ‹œ λŒ€μ²˜ 방법

  • 의미: μ‹ μ²­ μ„œλ₯˜λ‚˜ 정보에 λˆ„λ½, 였기재, λ˜λŠ” 자격 μš”κ±΄ 미달 λ“±μ˜ μ€‘λŒ€ν•œ λ¬Έμ œκ°€ λ°œκ²¬λ˜μ–΄ μ§€μ›κΈˆ 지급이 κ±°μ ˆλ˜μ—ˆμŒμ„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λ‹€μŒ 단계:
    1. λ°˜λ“œμ‹œ 였λ₯˜ μ‚¬μœ λ₯Ό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(온라인 쑰회 μ‹œ 상세 μ‚¬μœ κ°€ λ‚˜μ˜€μ§€ μ•ŠμœΌλ©΄ κ³ κ°μ„Όν„°λ‚˜ μ˜μ—…μ μ— 문의).
    2. μ‚¬μœ κ°€ λ‹¨μˆœ 였기재(예: κ³„μ’Œλ²ˆν˜Έ 였λ₯˜, μ£Όμ†Œ 뢈일치 λ“±)일 경우, μ‹ μ†ν•˜κ²Œ 정보 보완 ν›„ μž¬μ‹ μ²­ν•˜κ±°λ‚˜ λ†ν˜‘ μ˜μ—…μ μ— λ°©λ¬Έν•˜μ—¬ μ„œλ₯˜λ₯Ό μ œμΆœν•©λ‹ˆλ‹€.
    3. 자격 미달일 경우, ν•΄λ‹Ή μ§€μ›κΈˆμ˜ 곡고문을 λ‹€μ‹œ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본인이 ν•΄λ‹Ή μžκ²©μ— λΆ€ν•©ν•˜λŠ”μ§€ μž¬κ²€ν† 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5.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 및 μœ μ˜μ‚¬ν•­

  • Q: λ†ν˜‘μ€ν–‰ μ•±μœΌλ‘œλ„ 확인이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    • A: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§€μžμ²΄ μ§€μ›κΈˆμ€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(μ‹ μš©/μ²΄ν¬μΉ΄λ“œ) 포인트 λ˜λŠ” μ„ λΆˆμΉ΄λ“œ ν˜•νƒœλ‘œ μ§€κΈ‰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•„, μΉ΄λ“œ κ΄€λ ¨ 내역은 NHλ†ν˜‘μΉ΄λ“œ μ•±μ—μ„œ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 •ν™•ν•©λ‹ˆλ‹€. κ³„μ’Œ μž…κΈˆ 방식이라면 λ†ν˜‘μ€ν–‰ μ•±μ—μ„œλ„ μž…κΈˆ λ‚΄μ—­ 확인은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Q: ν† μš”μΌμ΄λ‚˜ κ³΅νœ΄μΌμ—λ„ 확인이 λ˜λ‚˜μš”?
    • A: 온라인 ν™ˆνŽ˜μ΄μ§€ 및 λͺ¨λ°”일 앱을 ν†΅ν•œ μ‘°νšŒλŠ” 24μ‹œκ°„ 365일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‘처리 μƒνƒœ’의 μ—…λ°μ΄νŠΈλŠ” μ „μ‚° μ‹œμŠ€ν…œμ˜ 업무 μ‹œκ°„μ— 따라 지연될 수 있으며, κ³ κ°μ„Όν„°λ‚˜ μ˜μ—…μ μ€ 업무 μ‹œκ°„μ—λ§Œ 이용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œ μ˜μ‚¬ν•­: μ§€μ›κΈˆ μ§€κΈ‰ μ‹œμ μ€ μ§€μžμ²΄λ‚˜ κΈ°κ΄€μ˜ 심사 일정에 따라 μœ λ™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μ‹ μ²­ 폭주 κΈ°κ°„μ—λŠ” 심사 기간이 κΈΈμ–΄μ§ˆ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온라인으둜 ‘μ‹ μ²­ μ™„λ£Œ’ μƒνƒœκ°€ ν™•μΈλ˜μ—ˆλ‹€λ©΄ 쑰금 더 κΈ°λ‹€λ €λ³΄λŠ” μ—¬μœ 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‘μ‹ μ²­ μ™„λ£Œ’ μƒνƒœκ°€ 1~2μ£Ό 이상 μœ μ§€λœλ‹€λ©΄ 고객센터에 λ¬Έμ˜ν•˜μ—¬ 심사 μ§„ν–‰ 상황을 확인해 λ³΄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Leave a Comment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